HOME > 커뮤니케이션센터 > 새소식

현대BS&C,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전문기업 현대페이 설립

2017-06-12

현대BS&C(현대비에스앤씨, 대표이사 이휴원)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핀테크 전문기업 현대페이를 설립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설된 현대페이의 대표이사로는 현대BS&C의 IT신사업 총괄 임원인 김병철 상무를 선임했다.

 

현대페이에 적용되는 핵심기술인 블록체인은 온라인 금융 거래 때 해킹을 막는 기술로, 금융 거래기록을 특정 회사의 서버에 집중하지 않고 네트워크 참여자의 컴퓨터에 분산 저장하는 방식이다. 거래기록을 분산할 경우 각 참여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 수시로 검증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해킹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블록체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에 적용되는 기술과 함께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을 이룰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최근 여러 핀테크 사업들이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모델이 개발되면서 국내외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서비스의 개발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현대BS&C는 지난 2016년 12월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전문기업인 더블체인(대표이사 전삼구)과 현대페이 사업 제휴를 맺고 핀테크 사업에 착수한 바 있다. 이번 현대페이 법인 설립은 블록체인 기술 고도화와 현대페이 서비스의 조기 론칭을 위해 결정되었으며 이와 관련하여 메인 파트너사인 더블체인은 현대BS&C 사옥에 입주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개발 및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하는 동시에 현대BS&C와 사물인터넷(IoT)과 블록체인 융합 솔루션의 공동개발 등 다양한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난 3월 15일 발표한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암호화 가상화폐 플랫폼인 ‘현대DAC’의 글로벌 ICO(Initial Coin Offering)를 위해 가상화폐 거래소인 한국디지털거래소의 현대BS&C 사옥 입주가 최근 완료되었으며, 이와 관련된 에코 파트너도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사옥에 입주 또는 긴밀한 협업을 통해 현대페이의 성공적인 론칭과 함께 사옥이 위치한 충무로를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사업의 메카로 만들 계획이다.

 

현대페이의 주요 에코 파트너사는 현대BS&C와 더블체인, 한국디지털거래소를 비롯해 대용량 DB설계 및 튜닝 전문기업인 위즈베이스, 정보보호 솔루션 업체인 피앤피시큐어, 양자난수칩 개발사 이와이엘(EYL), 웹방화벽과 VPN 전문기업 인투정보, 논리적폐쇄망 솔루션 공급사 아라드네트웍스, IoT디바이스 기술파트너 주식회사 밀 등이 있다.

 

여기에 해외기업으로는 일본의 해외송금닷컴이 있으며 인텔과는 IoT 및 안면인식 출입보안 솔루션 개발에서 협업하고 있다.

 

파트너사 입주를 통한 협력관계 구축 외에도 현대BS&C 사옥 1층에 국내 최초 블록체인 카페를 오픈하여 비트코인을 비롯한 핀테크 기반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현대BS&C가 위치한 퇴계로 5가는 동대문 패션상권 지역으로 외국인들의 왕래가 많은 곳이다. 특히 중국관광객들은 알리페이나 위쳇페이 등 핀테크 서비스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기를 원한다. 이점을 고려하여 블록체인 카페에 비트코인용 ATM 설치 및 시범 운영을 계획하고 있으며, 에코 파트너사인 한국디지털거래소는 가상화폐 투자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가상화폐 마이닝 시스템 시범 구성 및 시연을 통해 가상화폐 채굴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 쉽게 현장 견학도 할 수 있도록 하여 명실상부한 블록체인 핀테크 메카로서 자리매김 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현대페이 김병철 대표는 “현대페이는 오는 9월 1단계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대BS&C에서 이어온 다양한 IT서비스 사업 경험과 더블체인의 블록체인 코어 기술력 그리고 한국디지털거래소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글로벌 핀테크 서비스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여 유관 파트너사에도 핀테크 사업을 보다 손쉽게 영위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  I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 지침

본사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72 아도라타워 2층 I TEL : 070-8277-7900 I FAX : 02-3444-2995

남부지사 : 울산시 남구 남중로74번길 3 현대썬앤빌 2층 I TEL : 070-8277-7913 I FAX : 052-275-0960

Copyright © 2014 HYUNDAI BS&C Co., Ltd. All Rights Reserved